클래스와 객체
클래스의 정의 :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클래스의 용도 :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 데 사용
객체의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의 개념
객체의 용도 :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클래스는 제품설계도, TV설계도, 붕어빵 기계라고 볼 수 있다 객체는 제품, TV, 붕어빵과 같다.
TV설계도는 TV라는 객체를 만들기 위해 만들며 TV는 우리가 사용하기 위해 만든다.
TV설계도는 제품을 쉽게 만들기 위해 만든다.
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
객체 = 속성(변수) + 기능(메서드)
HW -> SW
실제 하드웨어를 소프트웨어화 했다.
속성을 변수로 기능을 메서드로 정의하면 TV클래스가 만들어 진다.
객체와 인스턴스
객체 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
인스턴스 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( 예: TV 인스턴스)
제품을 만들기 위해 설계도(클래스)를 작성한다 .사용을 할 수 있게 인스턴스화하여 제품을 만든다.
클래스(설계도)가 필요한 이유
▶ 객체를 생성하기 위함
객체(제품) 가 왜 필요한 이유
▶ 객체(제품)을 사용하기 위함
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?
▶ 객체가 가진 속성(변수)과 기능(메서드)을 사용하기 위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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